제주관광학회(회장 송상섭 관광학 박사)는 7일 시리우스호텔에서 ‘대전환의 시대, 제주관광의 미래 이슈’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열었다.

현장에는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과 부동석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장, 제주관광학회 역대 고문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는 현재웅 (주)한라산 대표이사가 ‘제주 대표 향토기업의 ESG 경영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김창식 전 제주국제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이보현 제주한라대학교 교수, 양원혁 제주테크노파크 팀장, 차승수 제클린 대표가 토론을 벌였다.

2부에서는 ‘제주 국제안전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제주관광의 방향’을 주제로 장희동 제주대학교 첨단기술연구소 초빙연구원이 주제 발표에 나섰다.

이어 김영진 전 제주국제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박창열 제주연구원 책임연구원, 강봉석 제주관광공사 그룹장, 고미 전 제민일보 편집국장과 토론을 진행했다.

3부에서는 김윤영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실장이 ‘제주관광진흥계획의 성과 과제’를 주제로 정부의 정책방향과 지역관광트렌드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토론은 홍성화 제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신동일 제주연구원 선임연구원, 장혜원 제주대학교 연구교수, 김익태 KBS제주방송총국 전 보도국장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