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락훈 전임지도자의 체육대상 대리수상 모습.
영주고 3학년 사이클 김효민이 스승인 김락훈 전임지도자의 체육대상을 대리수상하고 있다. 

김락훈 영주고등학교 자전거부 전임지도자가 올해 제주도체육회 체육대상을 수상했다. 

도체육회는 지난 23일 오후 6시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2022 제주도체육회 체육상 시상식 및 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체육대상은 김락훈 전임지도자가 수상했다.

그가 지도한 선수들이 전국체전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획득한 메달만 41개(금 14, 은 10, 동 17)에 달한다. 

도체육회는 김락훈 전임지도자가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선수들을 지도, 제주의 자전거를 전국에 알린 공로를 인정했다. 

전국체전 다관왕상은 남녕고등학교 수영 3관왕 한수영·박지혁, 수영 2관왕 남녕고 강지상, 양궁 2관왕 현대제철 오진혁, 체조 2관왕 제주삼다수 엄도현이 차지했다. 

또 도체육회는 ▲축구 문지호(제주서초교), 유도담(도남초) ▲유도 곽유주(동남초), 이재준(신상중) ▲수영 박효연(하귀일초), 부혜주(한천초), 박지혁(남녕고) ▲골프 양효진(노형중) ▲역도 김민정(탐라중) ▲댄스스포츠 허현아(삼성여고) ▲사격 강지예(제주여상)에게 체육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제주체육원로회(회장 강태원)도 올해의 우수 선수로 자전거 황윤민(영주고)과 씨름 이호상(남녕고)를 선정해 표창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도체육회는 제주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한 체육인과 회원종목단체, 선수 등 노고를 격려하고 표창하기 위해 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3년만에 정상개최됐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