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센터 4층 구획형 사무공간 입주단체 모집을 12월27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공모는 지역을 기반으로 주민 주도의 사회문제 해결 및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입주단체를 선정함으로써, 소통협력센터를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실험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대상은 주민들의 입장에서 지역문제의 해결책을 탐구.실험하고 타 입주단체와 적극적으로 협업을 할 수 있는 제주도 내 소재 법인 및 단체로 입주공간의 상시근로가 가능해야 한다. 이용 공간은 소통협력센터 4층 구획형 사무실 8인실 1개소, 4인실 3개소 총 4개소이다.

선정된 입주단체에게는 입주회원 멤버십이 부여되고, 단체별 업무공간 및 공용 사무기기가 제공된다. 

또한 지역사회혁신 네트워크, 지역 유관기관 과의 연계 및 협업지원과 소통협력센터 입주자 공동협의회 참여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입주기간은 입주협약일로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 1년이며, 재심사 결과에 따라 2회까지 연장 가능하다.

입주공모 지원은 제주시소통협력센터 홈페이지(www.jejusotong.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1월 넷째 주에 최종선정된다. 

내년 1월 5일 목요일에 개최되는 입주설명회를 통해 공모에 대한 취지와 의미, 세부내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소통협력센터 홈페이지 또는 제주시소통협력센터 기반조성팀(064-759-8550/070-4457-7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복기 제주시소통협력센터장은 “이번에 공모하는 모두의 실험실에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하는 다양한 단체가 입주하기를 기대한다”며 “일상의 문제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의 작은 시도가 긍정적 변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