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북초 축구 꿈나무들과 함께하고 있는 유리 조나탄.

제주유나이티드가 최전방 공격수 유리 조나탄(24, YURI JONATHAN, 이하 유리)을 영입했다. 계약기간은 2025년까지 3년이다. 

신장 185cm, 몸무게 88kg 피지컬로 제공권 장악 능력이 뛰어난 유리는 스스로 ‘탱크’라는 애칭을 사용한다. 

제주시에 있는 화북초등학교에서 입단식을 가진 유리는 축구 꿈나무들과 시간을 보내며 치킨과 피자 선물도 약속했다. 

2017년 브라질 폰테 프라테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유리는 코임브라, 페로비아리아, 카피바리아누FC 등을 거쳤고, 2019년에는 일반 가이나레도토리에서도 뛰었다. 

포르투갈리그 레이종스, 에스트렐라 등에서 활약하다 최근에는 브라질 2부리그에 있는 과라니에서 임대 신분으로 17경기에 출전, 7골 2도움을 수확했다. 컵대회를 포함하면 무려 17골 3도움을 기록했다. 

제주는 브라질 현지에 스카우터를 파견해 유리의 실력을 확인했다. 

남기일 감독은 “강력하나 피지컬을 갖춘 스트라이커”라며 “유리의 합류로 제주의 공격 옵션이 다양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유리는 “내 목표는 탱크처럼 상대 진영을 무너뜨리고 많은 공격포인트를 생산하는 것”이라며 “말보다 실력으로 증명하고 싶다. 하루빨리 동료들과 호흡을 맞추고 싶다”고 밝혔다. 

제주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구단을 목표로 하며, ‘#꿈나무오피셜’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영입한 선수의 입단식을 축구 꿈나무들과 함께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