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밤부터 13일까지 제주도 전지역에 최대 100mm 이상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제주기상청은 12일 밤부터 13일까지 제주도 전 지역에 강풍과 함께 제주도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했다.

12일 밤부터 13일까지 제주도 전지역 30~80㎜의 강수량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한라산은 최대 250㎜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또 12일 밤부터 바람이 초속 20m로 불어 강풍특보 발효 가능성이 있고, 물결도 1.5~4.0m로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 가능성도 있다. 

제주도는 강풍과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기상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도 긴밀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상황 발생에 따른 비상근무 체계를 조기 가동하여 인명·재산피해 예방 및 도민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제주도는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강풍, 호우 등에 대비해 기상상황을 확인하고 강풍, 호우 시 행동요령을 숙지해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강풍·호우 피해예방을 위해 집 주변 배수구 정비와 비닐하우스 및 축사·수산시설 등 시설물과 농작물 등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

집중호우로 산간 계곡 등 산사태 위험지역과 오름, 한라산 둘레길, 올레길 출입은 자제해야 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