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지역 1cm 내외 눈 예상…찬 공기 내려오면서 기온도 ‘뚝↓’

26일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소재의 어느 월동무 밭 뒤로 눈 맞은 겨울 산방산과 한라산의 모습이 신비롭다. 사진 = 독자제공 ⓒ 제주의소리
26일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소재의 어느 월동무 밭 뒤로 눈 맞은 겨울 산방산과 한라산의 모습이 신비롭다. 사진 = 독자제공 ⓒ 제주의소리

눈 폭탄이 쏟아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또다시 제주에 눈날씨가 예보되면서 주의가 요구된다.

26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밤부터 내일(27일) 사이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이 낮은 산지에는 눈이 내리겠다. 

27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중산간 이상 제주도 2~7cm, 해안지역 1cm 내외다. 모레(28일)는 새벽부터 낮 사이 산지 2~7cm, 중산간 1~3cm, 해안지역 1cm 내외 눈이 내리겠다. 

최근 많은 눈이 내린 데다 오늘 밤부터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밤사이 도로가 빙판길로 변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기온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내일부터 평년을 밑돌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낮아 춥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2~3도, 낮 최고기온은 3~5도가 되겠으며, 모레는 아침 최저 -1~1도, 낮 최고 4~6도 분포를 보이겠다. 

더불어 내일부터 남부지역을 제외한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 산지 초속 25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15m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해상은 내일부터 남부앞바다를 제외한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바람이 초속 10~20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기상청은 “26일 저녁부터 제주도에는 비와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퇴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