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소재의 어느 월동무 밭 뒤로 눈 맞은 겨울 산방산과 한라산의 모습이 신비롭다. 사진 = 독자제공 ⓒ 제주의소리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소재의 어느 월동무 밭 뒤로 눈 맞은 겨울 산방산과 한라산의 모습이 신비롭다. 사진 = 독자제공.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2일 제주는 구름 많은 가운데 기온이 내려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져 춥겠다. 

전날인 1일 밤부터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제주는 4일까지 기온이 낮아지고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가 2~4도가량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평년보다 다소 낮은 5~10도가 되겠으며, 내일(3일)은 아침 최저 2~4도, 낮 최고 5~10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제주도에는 바람이 초속 15m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해상은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남쪽먼바다와 서부앞바다에 오늘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눈이 쌓여있는 산지를 중심으로 낮 동안 일부 녹았던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11100도로오 516도로 등 산간도로에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겠다. 한라산에는 영하의 기온으로 등산로가 얼어 미끄럽겠으니 산행 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