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주는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점차 낮아져 이날 기온은 전날보다 3~5도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내일(22일)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9도며,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3~5도, 낮 최고기온은 9~12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23일)는 아침 최저 5~7도, 낮 최고 8~12도가 되겠다. 

늦은 오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 산지 초속 25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내일 늦은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0.1cm 미만 눈 날림이며,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0.1mm 미만 빗방울이다.

해상은 남부와 남동연안을 제외한 제주도앞바다와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오늘 늦은 오후까지, 제주도남쪽안쪽먼바다는 오늘 밤까지,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내일 새벽까지 바람이 초속 9~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은 강한 바람과 높은 물결로 인해 항공 및 해상 교통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 운항 정보를 확인해야겠다.

내일 오후까지 달의 인력이 강해짐에 따라 해수면이 평소보다 높아지겠으니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겠다.

제주도해안은 너울이 강하게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만조시각 해안가 야영객이나 갯바위 낚시객 등 해안가 안전사고에 주의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