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발견과 치료가 중요한 중독 문제를 돕기 위해 제주 서귀포보건소가 ‘찾아가는 중독 고위험군 찾기’ 이동상담소를 운영 중이다. 

서귀포보건소는 이동상담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알코올, 도박, 인터넷 등 중독 검사를 진행한 뒤 검사 결과 고위험군인 경우 심층 상담과 치료연계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이동상담소는 서귀포의료원, 서귀포고용센터 방문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매달 1회씩 열린다. 

서귀포의료원에서는 매달 셋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서귀포고용센터에서는 매달 둘째 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고위험군 중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록에 동의할 경우 중독에 대한 대처 능력향상 및 일상생활 복귀를 위한 사례관리, 주간재활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찾아가는 중독 고위험군 찾기 이동상담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전화(064-760-6552)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중독은 조기발견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동상담소를 통해 고위험군 찾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4대중독 폐해 예방 교육 및 홍보관⸱캠페인 운영 등을 통해 중독 폐해 없이 마음까지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