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2일까지...중소기업-사회적경제조직-공기관 총 5곳 시상

작년 사회적경제한마당 기념식에서 진행된 2022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 대상 시상식. ⓒ제주의소리
작년 사회적경제한마당 기념식에서 진행된 2022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 대상 시상식.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박용원)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2023년 제3회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대상 기업 모집 공고를 진행한다.

사회·경제·환경·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경제 발전에 기여해 지역 내 사회적가치 실현에 모범이 되는 기업을 선정한다. 제주지역 중소기업 2개 기업, 사회적경제조직 2개 기업, 공기관 1개 기업 등 총 5개 기업에 시상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월 2일까지다. 이메일(jeju_socialvalue@jejuhub.org)을 통해 신청서류를 접수받고, 원본서류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제주시 중앙로 165, 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기업에게는 홍보 지원과 별도의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2023년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열리는 서귀포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미션과 지역상생협력을 이어가는 기업들의 노력을 조명해 사회적경제의 궁극적 목표인 사회적가치를 확산한다는 취지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박용원 센터장은 “사회적가치를 함께 실현한다는 것은 부단한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이번 시상이 그 노력에 대한 격려와 더불어 사회적가치 실현 활동의 참여와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작년 진행된 2022년 제2회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대상에서는 주식회사 파란공장,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이상 사회적경제조직), 주식회사 한라산, 주식회사 콘텐츠그룹 재주상회(이상 중소기업),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공기관)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