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친환경농업협회-제주친환경연합사업단-투빅커피 업무협약

25일 진행된 (사)제주특별자치도친환경농업협회와 (영)제주특별자치도친환경연합사업단, 투빅커피 간 업무협약. ⓒ제주의소리
25일 진행된 (사)제주특별자치도친환경농업협회와 (영)제주특별자치도친환경연합사업단, 투빅커피 간 업무협약. ⓒ제주의소리

제주의 친환경 농산물들이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안정적인 판로 확대에 나선다.

(사)제주특별자치도친환경농업협회(회장 김효준)와 (영)제주특별자치도친환경연합사업단(대표 문근식·현동관), 투빅커피(대표이사 오대현·김기주)는 25일 제주대학교 친환경농업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제주지역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품의 생산·유통·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공급 확보, 친환경 농산물 생산 확대,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 지역경제 지원 등이 주 내용이다.

현재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장하고 있는 제주 커피 브랜드인 투빅커피는 이번 협약으로 제주의 친환경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투빅커피는 고품질의 건강한 식재료를 제공하고, 제주 친환경 농산물은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제주 친환경 농산물 가공품을 프랜차이즈 매장 내에서 판매하거나, 제주의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근식 제주도친환경연합사업단 대표는 “제주의 친환경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판매처이자 제주를 홍보할 수 있는 전초기지가 생긴 것”이라며 “매장들을 거점으로 제주의 친환경 농산물을 대중적으로 확대 공급할 수 있는 좋은 협업 사례”라고 의미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