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알리콘 김성민 공동 대표

브랜딩 전문가가 제주대학교 학생들을 찾아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의 시행착오와 앞으로 나아가야할 마케팅의 방향성을 알려준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 2023학년도 2학기 일곱 번째 강연이 오는 31일 오후 2시 제주대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에는 실명 공개 기반 커리어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로켓펀치’와 주거지 기반 분산 오피스인 ‘집무실’을 운영하는 알리콘의 김성민 공동 대표가 ‘나의 브랜드 도전기, 내 일을 하고싶다는 욕망과 시행착오들’이라는 주제로 마이크를 잡는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 대표는 화이자의 브랜드 매니저, 브랜딩 에이전시 ‘엔스파이어’ 창업을 거쳐 현재 알리콘의 공동 대표로 사업개발, 브랜딩, 마케팅을 맡고 있다.

그는 과거 시각적 표현에만 국한된 업무 범위에서 느꼈던 갈증으로 브랜딩에 대한 고민을 이어갔고, 자신의 정신과 취향이 담긴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에 브랜드 빌더(Brand Builder)로서 차별화된 전략을 꾀했다.

이날 김 대표는 제주대 학생들을 찾아 화이자 브랜드 매니저로 직장 생활을 하다 브랜딩 에이전시를 만들게 된 계기와 엔스파이어를 8년간 운영하며 겪었던 시행착오를 소개한다.

더불어 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일깨우게 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그간 이뤄낸 성과와 이루지 못한 과제에 대해 이야기할 계획이다.

또 향후 사람들이 일하는 방식은 어떻게 변해갈까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며 브랜딩 마케팅에 대한 고민을 나눈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