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현정)는 10일과 17일 정치경제학자 홍기빈 박사 초청 강연을 연다.

센터 대강의실에서 10일 오후 3시 홍 박사의 저서 ‘어나더 경제사1: 자본주의’를 중심으로, 17일 오후 2시에는 ‘어나더 경제사2: 산업문명’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자본주의란 무엇인지, 왜 생겨났으며 어떻게 발전했는지, 근대 이후 산업문명은 지구와 인류의 삶을 어떻게 바꿔놓았는지 이야기를 풀어낸다.

(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교육위원회와 공동개최하는 이번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사전 신청(https://bit.ly/JEJU_SE_OPENLEARN) 후 강연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도서를 증정한다. 

홍 박사는 유튜브 채널 ‘홍기빈 클럽’, 팟캐스트 ‘홍기빈의 이야기로 풀어보는 거대한 전환’을 진행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경제를 말하다’, ‘자본주의’,‘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 ‘위기 이후의 경제철학’ 등 책을 썼다. 

또 ‘카를 마르크스(제59회 한국출판문화상 번역부문 수상)’, ‘거대한 전환’, ‘돈의 본성’, ‘경제인류학 특강’, ‘도넛경제학’, ‘모두를 위한 경제’, ‘자유시장’ 등 경제 이론과 관련된 책을 꾸준히 번역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