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배윤슬 도배사

주변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나선 청년 도배사가 제주대학교 학생들을 만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 2023학년도 2학기 아홉 번째 강연이 오는 14일 오후 2시 제주대 아라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연에는 청년 도배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윤슬 도배사가 ‘청년 도배사 이야기’를 주제로 무대에 오른다.

연세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그는 노인복지관에 취업했지만 2년 만에 그만두고 도배라는 완전히 새로운 직업에 도전했다.

약 5년간 도배사로 일하며 서울을 비롯해 인천, 안산, 남양주, 파주, 천안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2021년에는 도배 일을 통해 만난 또 다른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저서 ‘청년 도배사 이야기’를 펴냈다.

최근에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직업에 대한 이야기와 자신의 가치관을 들려주기도 했다.

이날 배윤슬 씨는 제주대 학생들을 찾아 도배를 시작한 것과 마찬가지로 언젠가 또다른 일에 도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과 희망을 전한다.

또 주변의 시선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살아가야 한다는 진솔한 조언을 전할 계획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