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SSG닷컴과 지난 10월 협약(MOU)을 체결하고 SSG닷컴의 대규모 프로모션 ‘쓱데이’에서 제주 농수축산물 판매 기획전을 공동으로 진행힌다. 쓱데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중 하나로 11월13일부터 19일까지 SSG닷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15개 제주 농축수산물 판매 기업이 참여하며, 감귤, 밀키트, 제주 흑돼지 육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기획전 기간 동안 SSG닷컴에서 특별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제주센터는 9월 SSG닷컴과 지역 소상공인 판로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센터는 제주 소상공인들이 대형 유통플랫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SSG닷컴과 협력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제주센터를 통해 쓱데이에 참가한 기업은 기획전 배너광고와 프로모션 쿠폰비용, 그리고 기획전 사전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제주센터는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SSG닷컴과 제주지역 창업자의 판로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논의하고 지속적인 제주 소상공인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이병선 제주센터 센터장은 "제주 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SSG닷컴과 처음으로 기획전을 운영하게 됐다"며 "제주지역 기업이 더 많이 제품을 알리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