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날이 밝았다.

올해 수능은 16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에서 일제히 열리는 가운데, 제주지역은 16개 시험장에서 진행한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 오전 8시40분부터 제주지역 총 2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진행된다.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 오전 8시40분부터 제주지역 총 2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진행된다.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수능 당일에 수험생들은 수험표, 신분증, 도시락 등을 지참하고, 아침 8시 10분까지 배정된 시험장 시험실에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1교시는 국어, 2교시는 수학, 3교시는 영어, 4교시는 한국사와 사회·과학·직업 탐구영역, 5교시는 제2외국어와 한문 영역이다. 시험 종료 시점은 오후 5시 45분이며, 운동 장애 수험생은 매 교시마다 시험 시간을 1.5배 연장해 오후 8시 25분 종료한다.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 기기, 결제·통신(블루투스 등) 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전자사전, 태블릿PC,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으로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불가피하게 시험장에 가져온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제출한 물품은 모든 과목 시험 종료 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수능날 아침 원활한 수험생 이동을 위해 관공서, 공공기관, 금융기관, 연구기관, 기타 50인 이상 사업체와 수능 시험장으로 지정되지 않은 각급 학교 등의 출근 시간을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을 요청하고 있다. 또한, 오후 1시 10분부터 35분까지 진행되는 영어듣기 시간에 시험장 인근에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민들의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제주지역 수험생은 지난해보다 99명 증가한 6855명으로 집계됐다. 제주시 시험장은 남녕고, 제주제일고, 오현고, 대기고, 제주고, 중앙여고, 신성여고, 제주여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상, 제주중앙고, 영주고다. 서귀포시 시험장은 서귀포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삼성여고다.

코로나19 확진 수험생도 당초 배정된 시험장, 시험실에서 응시하며, 시험장 내에서 KF94 또는 이와 동급 마스크를 착용하고, 점심 식사는 시험장 내 마련된 별도 장소에서 식사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그리고 시험당일 코로나19 유증상 수험생의 경우 KF80 이상의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

교육청은 “시험이 종료되는 마지막까지 도민 모두가 함께 도움을 주셔서 시험이 순조롭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