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제1호 사업인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가 25일 오후 협재해수욕장 일대에서 마련됐다.

이번 플로깅은 남방큰돌고래 등 제주 연안의 해양생물을 보호하고, 청정 제주바다를 지키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첫 번째 미션인 플로깅을 시작으로 비치코밍, 자연테라피, 남방큰돌고래 만들기, 환경룰렛퀴즈 등 5개 해양환경 미션 순으로 진행됐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플로깅과 비치코밍, 자연테라피에 참여해 도민 및 관광객들과 함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오 지사는 "제주바다에 서식하는 대표적인 해양 보호생물인 남방큰돌고래를 보호하고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하는 플로깅’을 고향사랑기부금 제1호 사업으로 지정했다"며 "청정자연을 보호하고 생태계의 균형과 가치를 유지하는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해양환경 미션 참여자에게는 미션 수행 해양환경배지가 제공됐고, 3개 이상 미션을 수행한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제품이 전달됐다. 부대행사로는 업사이클링 제품 및 환경 그림책 전시, 남방큰돌고래 영상·사진전이 마련됐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 하는 플로깅'으로 지난 4일 서귀포시 대정읍 영락리에서 전문 다이버들이 바다 속에서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빙(플로깅+다이빙) 행사와 11일 함덕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