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 오후 서귀포시 강정동 소재 샤모니리조트에서 열린 국민행복진흥원 제주도본부 발대식. ⓒ제주의소리
11월 29일 오후 서귀포시 강정동 소재 샤모니리조트에서 열린 국민행복진흥원 제주도본부 발대식. ⓒ제주의소리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외곽에서 지원하기 위한 국민행복진흥원 제주특별자치도본부가 출범했다. 내년 총선 출마를 준비하는 이경용 전 제주도의회 의원이 조직을 이끈다.

국민행복진흥원 제주도본부 발대식이 29일 오후 6시30분 서귀포시 강정동 소재 샤모니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국민행복진흥원 중앙회 이도겸 회장, 제주본부 이경용 회장, 후원회 정찬영 회장, 장성철 전 국민의힘 제주도당 위원장, 오영희 국민의힘 제주도당 여성위원장, 오병관 제2공항 추진연합회 위원장, 노현규 한미동맹 제주도지부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경용 제주본부 회장은 갈등과 반목으로 대립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사회 현실을 이야기하며 “국민 경제와 국민 행복을 위해, 제주도의 발전을 위해 국민과 더욱 깊이 있게 소통하고, 그 소통의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차세대 리더를 발굴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도겸 국민행복진흥원 회장은 “국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 해야 할 일을 고민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관련기관에 적극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우리 국민들이 힘든 시국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국민행복진흥원의 설립 취지”라며 “제주본부가 출범하는 만큼 앞으로 제주도와 관련된 다양한 아젠다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제주도민, 더 나아가 국민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행복진흥원 제주본부는 앞으로 △토론회 및 강연회 개최 △온·오프 라인을 통한 회원들과 교류 및 연구 활동 지원 △화보 발간 및 출판 사업 △국내외 문화 및 사회정책 연구 단체와 교류·협력 사업 △환경보호 범죄 예방운동 △사회복지시설 및 불우이웃 돕기 사업 등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