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2024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2일 공고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4월 6일(토)에 실시한다. 원서 교부-접수는 2월 13일(화)부터 19일(월)까지 교육청 책마루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민원인쉼터에서 진행한다. 원서접수 창구는 점심시간을 포함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온라인접수는 13일(화)부터 16일(금)까지 병행한다. 여기에 ‘찾아가는 원서접수’, ‘방문하는 검정고시’ 서비스도 지난해에 이어 지속한다.

검정고시에 응시할 지원자는 접수 기간 내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원서접수 창구를 내방 하거나 온라인접수 사이트( https://kged.go.kr )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고시 과목은 시험 종류마다 조금씩 다르다. 초졸 시험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4개 과목과 선택과목 2과목(총 6과목)이다. 중졸 시험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5개 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총 6과목)이다. 고졸 시험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개 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총 7과목)이다.

검정고시 합격자는 5월 9일(목)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자세한 정보는 교육청 누리집(참여·민원→검정고시→공고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교육청 교육행정과 평생교육팀(064-710-0684)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