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 회차별 50명 모집

제주 서귀포시가 지역주민 걷기 참여를 활성화하고 걷기 실천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재미와 테마를 더한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귀포시는 오는 3월부터 서귀포시걷기협회(회장 조훈배)가 주관하는 차별화된 걷기 프로그램 ‘재미와 테마가 있는 서귀포시민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구석구석 숨겨진 길을 걷는 재미와 여러 가지 테마를 더한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코스 일정과 장소는 매달 10일 공지된다.

▲치유 ▲트레킹 ▲노르딕워킹 ▲플로깅 등 4가지 테마로 진행되는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은 걷기지도자와 함께 서귀포시 동지역, 읍면지역(동부·서부) 순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코스를 정해 걷는 방식이다. 

서귀포시는 매달 1회 해당 지역 마을해설사를 초청해 마을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마을 스토리텔링 걷기도 마련한다. 더불어 꾸준한 시민 참여를 위해 4회 이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보상품을 지급하고 프로그램 사진·수기 공모전과 시민제안 ‘걷는 길’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네이버나 구글폼, QR코드로 하면 된다. 회차별 선착순 50명 제한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나 건강생활정보포털(seogwipo.go.kr/health/index.htm), 서귀포시걷기협회 전화(010-2804-1085)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걷기에 대해 배우고 구석구석 숨겨진 서귀포시의 아름다운 길들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