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동문공설시장 청년몰 내부 모습. 사진=제주전통시장 블로그 갈무리.
제주시 동문공설시장 청년몰 내부 모습. 사진=제주전통시장 블로그 갈무리.

제주시가 오는 3월 8일까지 동문공설시장 청년몰 입점 희망 상인을 모집한다. 

제주시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청년 상인들의 일자리를 창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현재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19~39세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 

모집 종목은 △음식점 2점포 △카페 1점포 △소매 1점포 등 모두 4개 점포다. 신청은 제주시 경제소상공인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tmddn009@korea.kr)로 하면 된다. 

현재 청년몰에서 운영 중인 메뉴와 같을 땐 신청할 수 없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 누리집(jejusi.go.kr/index.ac)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경제소상공인과 전화(064-728-2824)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는 사업계획서와 메뉴 등을 평가하는 서류심사와 청년 상인의 역량과 태도 등을 평가하는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제주시에 10년 이상 거주 중일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양철안 경제소상공인과장은 “이번 청년몰 입점 모집에 많은 청년 상인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청년 상인과 청년몰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