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기간 3월 4일~22일…대학생·대학원생 최대 200만원 지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3월 4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제주인재육성’ 장학생을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총 221명으로, 초·중·고등학생은 1인당 최대 100만원,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등록금 범위 내 최대 200만원을 장학금 종류별로 지원하게 된다.

신청 장학금 종류로는 △성적 우수 학생들을 위한 성취 장학금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학생들을 위한 재능장학금 △농어촌(읍·면)지역 고등학생들을 위한 특별장학금 등이 있다.

신청 자격은 △국내·외에 소재하는 학교(비학위과정 제외)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학생과 그 보호자가 제주도 내 공고일(2024년 2월19일)까지 총 3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공고일 기준 학생 또는 보호자가 제주도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다만, 2023년도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을 받았거나 2023년도 휴학자(군 복무 휴학 제외) 등은 제외한다.

신청은 3월 4일부터 3월 22일까지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iles.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작성하고 장학금 종류에 따른 증빙서류를 갖춰서 신청하면 된다.

‘제주인재육성 장학생’은 인재육성사업 및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선발 결과는 4월 중 진흥원 홈페이지와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제주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는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지원을 통해 제주의 미래 인재들에게 안정적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관련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www.jeju.go.kr)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ile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을 통해 지난 2001년도부터 현재까지 총 4460명에게 약 54억4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