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정은석 예비후보는 21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경용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제22대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정은석 예비후보는 21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경용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공천에 도전했다가 컷오프 고배를 마신 정은석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르게 된 이경용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정 예비후보는 21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를 이길 후보는 이경용밖에 없다”며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이경용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서귀포시 선거구를 ‘경선 지역’으로 발표하면서 정 전 특별보좌관을 컷오프, 고기철 전 제주경찰청장과 이경용 전 제주도의원의 맞대결을 확정했다.

정 예비후보는 “지난 16일 국민의힘 경선 후보 발표 직후 학연과 혈연, 지연을 떠나 서귀포시를 제대로 살릴 사람은 이경용이라고 생각했다”며 “경선을 함께 못해 아쉽지만, 위성곤의 무능, 무책임한 정치를 끝내고 제2공항을 빠르게 추진할 사람은 이경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세 명이 공천심사 면접을 보면서도 이경용에 대한 깊은 신뢰감이 있었다”며 “이후 일련의 상황들이 벌어지면서 이경용을 더 신뢰하게 됐다. 또 그의 공약이 서귀포시를 발전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됐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이경용 예비후보가 도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어떻게 해왔는지 잘 알기 때문에 그를 지지하게 됐다”며 “이번 경선을 잘 헤쳐나가 포용의 정치로 서귀포시민들의 마음을 얻는 데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