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이경용 예비후보가 같은 당 정은석 예비후보의 지지 선언을 환영한다며 선거 승리를 위해 함께 뛰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21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를 이길 후보는 이경용밖에 없다”며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이경용을 지지한다”고 지지선언에 나선 바 있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서귀포시 선거구를 ‘경선 지역’으로 발표하면서 정 전 특별보좌관을 컷오프, 고기철 전 제주경찰청장과 이경용 전 제주도의원의 맞대결을 확정했다.

정 예비후보는 “학연과 혈연, 지연을 떠나 서귀포시를 제대로 살리고 위성곤의 무능, 무책임한 정치를 끝내고 제2공항을 빠르게 추진할 사람은 이경용”이라며 “이 예비후보가 도의원 의정활동을 어떻게 해왔는지 잘 알기 때문에 그를 지지하게 됐다. 이번 경선을 잘 헤쳐나가 포용의 정치로 서귀포시민들의 마음을 얻는 데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에 이 예비후보는 “정은석 전 예비후보가 함께 해주기로 한 것에 대해 매우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가 더욱 강력한 한팀으로서 위성곤 국회의원의 무책임, 무능 정치를 심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정은석 전 예비후보의 좋은 공약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 협의에도 힘을 기울이겠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