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5주년 3.1절 제주에서 역사 왜곡 처벌 관련 법률 제정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제주청소년평화나비와 제주청소년기부평화행동, 세월호를 기억하는 제주 청소년 모임, 진보당 청소년특별위원회,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 청소년위원회는 1일 오후 1시 제주시 노형동 방일리공원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역사를 부정하는 세력 처벌을 요구했다. 

이들은 올해 4월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모든 후보자들에게 역사 왜곡 처벌 관련 법률 제정을 공약으로 채택할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를 ‘매춘’이라고 교수들의 왜곡하는 발언이 잇따랐지만, 대법원에서 결국 무죄 판결을 받았다. 학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는 취지로, 역사를 왜곡하고 누군가에게 상처주는 학문의 자유가 옳은 일인지 의문”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역사적 피해자에 대한 망언은 표현의 자유가 아니라 엄연한 역사 부정이자 명예훼손인데도 표현과 학문의 자유라는 명목으로 계속되고 있다”며 “선대가 쌓은 자랑스러운 역사의 가치가 훼손되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보고 있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은 나치에 동조하는 사람들을 처벌하는 법률을 만들기도 했다. 22대 총ㅇ선이 얼마남지 않았다. 역사를 부정하는 자를 처벌하는 법률을 제정해야 역사가 바로 서고, 피해자의 명예가 훼손되지 않는다. 또 모두의 인권이 존중되는 세상을 위한 첫 걸음”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오늘(1일) 기자회견에 나선 대다수는 청소년이다. 앞으로 살아갈 세상, 후대에게 물려줄 세상은 올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고 부당한 것에 싸운 자랑스러운 역사를 기억해 이어갈 수 있어야 한다”며 역사 왜곡 처벌 관련 법률 제정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