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 무소속 김영진 예비후보는 17일 성명을 내고 국민의힘이 제주 4.3을 왜곡한 조수연 후보에 대해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에 대해 비판했다.

김 예비후보는 “5.18을 모독한 도태우는 공천 취소하고 4.3을 왜곡한 조수연은 그대로 뒀다”며 “광주와 전라도는 무섭고 제주는 전혀 무섭지 않은 것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서울 구로을 태영호 후보와 대전 서구갑 조수연 후보의 경우, 제주4.3 발발 원인에 대해 모두 ‘김일성의 지령에 의해 일어난 무장폭동’으로 규정해 논란을 빚었고, 도민사회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한 사실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이 발언한 내용의 수위는 대동소이한데, 광주를 모독한 이에겐 공천을 취소하고 제주를 모독한 이에겐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 국민의힘의 태도에 분노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내린 결정의 배후에는 전라도와 광주의 표심은 무섭고, 제주의 표심은 전혀 관심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는 보이지 않는 손이 도사리고 있다”고 맹렬히 비판했다.

김 예비후보는 “막말로 논란을 빚은 후보들에 대한 공천 취소 결정에는 동의한다. 다시는 이들처럼 왜곡된 사고를 지닌 이들이 대한민국 정치판을 기웃거리는 일이 없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