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JDC 대학생 아카데미] 안재민 ㈜제주미니 대표이사

35만 팔로워를 자랑하며 제주 대표 로컬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창업가가 제주 청년들과 만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두 번째 강의가 오는 20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제주여행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안재민 ㈜제주미니 대표이사가 ‘로컬크리에이터’를 주제로 무대에 오른다.

제주미니는 제주지역 고유 문화와 콘텐츠를 발굴해 새로운 것들과 융합해 창조적이고 사업적 가치를 만들고 있는 제주 대표 로컬크리에이터다.

제주도의 거문오름 홍보대사, 제주수산물유통가공협회의 제주 수산물 홍보대사, 제주관광협회의 제주여행 홍보대사 등을 맡으며 수년째 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 ‘제주도민이 알려주는 진짜 제주도’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35만명이 팔로워하는 SNS채널을 통해 숨겨진 명소들을 소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안 대표는 제주대 학생들을 찾아 제주만의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고, 도민과 관광객이 상생할 수 있는 관광생태계를 조성하는 법을 알려준다.

더불어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창업가 육성에 대한 조언을 쏟아낼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