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의원 재보궐선거 제주시 아라동을 지역구에 출마한 진보당 양영수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 보궐선거 제주시 아라동을 선거구 진보당 양영수 예비후보는 20일 정책 자료를 통해 제주에 맞는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예비후보는 “도민이 제때 수준 높은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하겠다”며 “도민 건강권 증진을 위해 제주에 맞는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지역 보건의료체계의 제일 중요한 문제는 제주도를 아우르는 연계 협력 시스템이 부족한 것”이라며 “제주대학교병원을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하고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의원 간 연계 협력체계를 구현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보건복지부의 시책 주요 방향도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제주도가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만드는 모범이 될 수 있다. 제주에 딱 맞는 제주형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는데 전문가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양 예비후보는 “도민들이 병원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점은 여러 가지다. 응급일 경우에도 X-ray, CT 등 영상촬영을 반복적으로 하고 진단이 늦어져 발을 동동 구르는 경우가 많다”며 “의원, 병원마다 본인이 직접 예약해야 하는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문제가 연계 협력 시스템이 부족해서 생기는 불편이고 사회적 비용 낭비다”라며 “세세한 부분까지 살펴 제주에 맞는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겠다. 도민 불편을 해결하고 안심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민 불편을 해소하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살기 좋은 아라동, 양영수가 만들어가겠다”며 “도민을 섬기는 도의원, 아라동을 발전시킬 동네 일꾼, 실력 있는 정치인, 열정의 도의원이 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