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 국민의힘 고광철 후보가 21일 정책 자료를 통해 제주지역에 ‘장애인 디지털 훈련센터’를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고 후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운영 중인 장애인 디지털 훈련센터는 현재 7곳으로 주로 수도권과 광역시에 있다”며 “디지털 리터러시(초급), 미디어 콘텐츠(중급), 빅데이터 인공지능(고급), 소프트웨어(고급) 등 4가지 분야 서비스가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도와 민간 등에서도 재활, 상담, 훈련, 특성화 교육 등 많은 부분을 담당하고 있지만, 제주에도 디지털훈련센터가 문을 열면 기업 장애인 고용 및 양질의 일자리 구직에 도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기업이 현장에서 원하는 정보기술(IT) 직무 관련 훈련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역량 있는 장애인 정보기술(IT) 인력을 양성·지원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동안 디지털훈련센터가 수도권에 집중돼 지방에서 대응하기 힘들었던 IT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 훈련 수요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정부와 당정협의를 거쳐 반드시 제주에 1곳을 가져오겠다”고 강조했다.

고 후보는 “센터 유치로 제주에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 창의적이고 우수한 장애인 정보기술 인력 양성을 꾀할 것”이라며 “공단과 협력해 예산을 전액 국고로 받아내 2025년까지 속전속결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