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민회·제주여성인권연대, 성평등 정책 7대 의제 33개 세부과제 선정

‘2024 총선! 제주지역 여성 주권자 행동 어퍼’로 활동하고 있는 제주여민회와 제주여성인권연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국회에서 해결해야 성평등 정책 7대 의제와 33개 세부과제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7대 의제는 △평등한 시민적 삶 보장 △돌봄·기후정의 실현 △3대 젠더폭력 관련 법·제도 개선 △젠더폭력 피해자의 존엄한 일상과 권리 보장 △모두가 평등하게 일할 권리 보장 △모두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평등하고 정의로운 젠더관계를 위한 사회문화 조성이다.

제주지역 ‘어퍼’는 총선 후보자들에게 성평등정책 제안서를 전달해 수용 여부를 파악한 후 결과를 수합해 다음 달 초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성평등 정책과제 제안서에 제주 주권자들의 목소리를 함께 담아내기 위한 개인 연명도 28일까지 진행 중이다. (링크=https://bit.ly/2024_제주어퍼_연서명)

작년 12월 12일,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불평등한 세상에 맞서 성차별·불평등한 세상을 뒤집어 엎고, 모두의 평등한 삶을 보장해 삶의 질을 높인다는 의미의 ‘2024 총선! 여성 주권자 행동 어퍼’가 출범하고 전국적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