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고등학교 1학년 전입학 업무처리 계획 마련

여름방학을 이용해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 고등학교로 전학하려는 타시·도 및 도내 비평준화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들이 상당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공정한 학교배정 등을 위한 '2008학년도 여름방학중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1학년 전입학 업무처리 계획을 마련했다.

이에 따르면 제주도내 중학교를 졸업하고 타시·도 일반계고로 진학, 현재 1학년인 학생 가운데 모든 가족의 거주지가 제주시 동 일원으로 돼 있으면 전학대상자가 될 수 있다.

도내 고등학교에서 전출한 경우에는 3월중에 타시·도 일반계고로 전학한 학생만 해당된다.

이들에 대한 전입학배정원서는 오는 8월6일부터 12일까지 제주도교육청 중등교육과에서 접수한다. 학교배정 추첨은 8월21일에 있을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고에서 발생하는 결원 학생을 충원하는 전학은 제주도내 비평준화 지역 일반계고(전문계고 보통과 포함)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에 대한 전입학배정원서는 오는 8월11·12일 이틀동안 제주도교육청 별관1층 제2회의실에서 접수하고 전학순위 추첨은 8월14일에 실시한다.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고로 전학하려는 도내 비평준화 지역 일반계고 및 전문계고 보통과 1학년 재학생은 추첨에 의해 결정된 전학순위에 따라 8월21일 학교배정 추첨을 실시한다.

8월21일에 있을 학교배정 추첨 대상자는 8월15일 현재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 고등학교별 결원 학생수에 해당하는 선(先)순위 학생이다.

이때 학교배정을 받지 못한 학생은 매달 결원이 발생할 때마다 정해진 전학 순위에 따라 3학년 1학기까지 학교를 배정받게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타시·도 일반계고에서 150명(남학생 76명, 여학생 74명)이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고로 전학했고 도내에서는 106명(남학생 55명, 여학생 51명)이 전학했다. <제주의소리>

<양미순 기자 / 저작권자ⓒ 제주 대표뉴스 '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