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2동주민센터(동장:현기봉)와 통장협의회(회장:고인국)는 지난 11일 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7월 1일자로 새로 임명된 49명의 신임통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첫 7월 정례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7월 정례통장회의에서는 49개통의 통장들을 새롭게 공개모집을 한 후  선정하여 개최된 첫 7월 정례통장회의인 만큼 현기봉 이도2동장은 이도2동을 이끌어갈 49개통의 통장들에게 통장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막중한 책임감과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성실하게 임무수행을 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제주시청 부시장은 이도2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제주특별자치도 제3단계 제도개선 추진상황, 영리병원관련 참고자료, 초고유가 대응 에너지절약 대책 등에 관한 다양한 제주특별자치도 현안사항에 대하여 특별강연을 했다다. 

또한 이도2동을 위해 헌신하여 봉사해 온 유공동민에 대하여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 이도2동지 발간 추진을 위한 협조사항 전달함과 동시에 다양한 주요 현안사항이 논의됐다.

그 내용으로는 생활주변 대청소의 날 운영, 제60주년 제헌절 태극달기 운동 전개, 버스승차대 명칭변경,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풍수해대비 예찰활동 및 일제정비 추진, 음식점 원산지표시제 확대시행 등 다양한 현안사항이 논의됐다.

한편 이날 오인택 제주시 부시장은 특별자치도 제도개선 3단계 주요내용과 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 성과 및 제주의 특정지역에 한하여 국내영리법인이 의료기관을 설립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과 관련된 주요 쟁점사항에 대하여 통지역 리더자인 통장들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제주의소리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