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사업디자인학부 문화조형디자인학과 이광진 교수팀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2008 RED DOT AWARD'와 '2008 IDEA AWARD'에서 한 작품으로 동시에 RED DOT AWARD Winner와 IDEA AWARD Fanalist수상하는 쾌거를 일궈냈다.

▲ 왼쪽부터 이광진 교수, 홍철의 강사, 고평주 학생, 백한일 학생.ⓒ제주의소리

디자인 작업에는 이광진 교수와 홍철의 강사의 지도하에 백한일(4학년), 고평주(4학년)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RED DOT AWARD, IDEA AWARD 동시 수상은 제주지역 디자인계 최초의 성과로 이로써 제주대학교 디자인 경쟁력이 세계적 수준으로 인정받게 됐다.

▲ 만지면 색이 변하는 어린이 놀이기구 'Color Playground' ⓒ제주의소리

수상작은 색의 변화를 이용한 어린이 놀이 기구 'Color Playground'로 기존의 구조적으로 위험 요소를 놀이기구의 높이를 낮추면서 최소화했으며, 만지면 색이 변하는 재미를 줌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창조적이고 안전한 놀이기구를 디자인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광진 교수팀은 "독일 IF공모전에서도 입상하여 디자인계의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독일 RED DOT AWARD, 미국 IDEA는 독일 IF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특히 RED DOT AWARD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의 오스카상으로 일컬어지며 IDEA(Industri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와 비즈니스위크 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공모전으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운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인턴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