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 기적의도서관, 우당도서관, 조천도서관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마련

제주시내 도서관들이이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쏟아내고 있다. 가정에서 프로그램 내용을 꼼꼼히 살핀다면 어린이들의 방학을 유익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탐라도서관=7월 27~31일, 여름독서교실, 어린이 홈스테이 등.

탐라도서관(관장 강수복)은 여름독서교실, 어린이 홈스테이, 시낭송의 밤 등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여름독서교실은 ‘도서관에서 환경살리기’를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게 된다.

또 시낭송의 밤이 오늘(2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지역주민들의 직접 참여로 펼쳐질 예정이다.

또 어린이 홈스테이 프로그램이 춘천시립도서관과 탐라도서관 자매결연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초등학생 5학년을 대상으로 타 지역의 정보, 자료, 문화 교류를 위한 홈스테이가 오는 8월 3일부터 7일까지 운영된다. 문의=728-8373.

◇제주기적의도서관=7월 30일~8월 23일, ‘점토놀이’, ‘신문으로 배워봐요’, ‘어린이 도서관학교’ 등 학년별 프로그램 운영.

제주기적의도서관(관장 부영방)은 유아, 초등 1~2학년, 초등 3~6학년 각 학년별로 수준별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한다.

유아 프로그램은 놀이미술, 점토를 이용한 창작활동인 ‘점토놀이’, 유아 견학프로그램인 ‘매직스쿨버스 상영’ 및 ‘동화 속으로 떠나요’가 진행된다.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는 신문을 이용, 독후활동을 펼 수 있는 ‘신문으로 배워봐요’가 이뤄진다.

초등 3~6학년은 ‘맘껏 토론해보아요’를 통해 토론마당을 경험하게 된다. 또 자원활동가 선생님들이 운영하는 ‘어린이 도서관학교’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 30명을 모집 매주 목요일 아침 10시부터 4주간 펼쳐진다.

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내내 토.일요 극장시간을 마련 좋은 영화상영전도 개최한다. 문의=728-8561.

◇우당도서관=7월 21~30일, ‘인물을 통해 찾는 나의 꿈’

우당도서관(관장 부영방)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체득케 하기 위한 독서교실을 매년 방학기간마다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희생봉사 인물, 환경 인권 운동가, 예술인, 학자 등의 주요 인물들을 살펴보며 꿈을 심어주기 위한 ‘인물이야기를 통해 찾아보는 나의 꿈 이야기’를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문의=728-8343.

◇조천도서관=7월 27~30일, ‘제주신화 이야기’

조천도서관은 ‘재미있는 신화 한마당’을 주제로 천지창조신화(대별왕, 소별왕), 마마신 손님네, 저승사자가 된 강림도령, 성주신 황우양 등 제주의 주요 신에 관한 이야기를 접하는 시간을 갖는다.

우당도서관과 조천도서관 독서교실 운영기간 종합성적이 우수한 어린이 10명에 대해서는 국립중앙도서관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독서관상 등 표창도 이뤄질 예정이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