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2009 재정 조기집행 우수기관 선정

▲ 제주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고성도)가 조달청에서 실시한 2009년도 조달사업 조기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제주의소리
제주도 상하수도본부가 조달청에서 실시한 2009년도 조달사업 조기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조달청은 조기집행의 효율적 목표달성 및 조달사업 마케팅 효과 제고를 위해 각 지방 조달청에서 협조 우수기관을 추천받아 조달사업 및 조달특별회계 예산 조기집행 결과를 점검, 전국 13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제주도에서는 상하수도본부(본부장 고성도)가 우수기관으로 평가됐다.

상하수도본부는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어려운 경제침제를 극복하기 위한 최우선과제로 선정해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이를 위해 계약이 완료된 각 사업별로 선금지급과 필요한 관급자재를 파악해 사업이 조기에 착수 될 수 있도록 추진했고, 지역 생산품을 우선 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또 매주 조기집행 실적을 확인해 사업추진이 미진하고 관급 자재 구매실적이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부서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원인을 파악해 대책을 마련하는 등 조기집행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이러한 추진결과 6월말 기준으로 목표대비 897억9600만원을 초과 달성해 1042억1000만원의 조기 집행 실적을 올렸다.

고성도 본부장은 “하반기에도 경제위기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