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정비로 1일 평균 1만5천명 이상 찾는 도심 피서지로 각광

   

도심지 공원이 여름철 피서지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제주시는 사라봉공원, 신산공원, 용담공원, 수목원산책로, 도두봉공원, 원당봉공원 등의 관내 주요 공원 방문객이 1일 평균 1만5천명을 넘어가며 여름철 시민휴식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각 공원에는 각종 야외 헬스기구 시설 및 산책로 확충, 노후시설 보수 및 교체, 바닥 정비 등을 통해 시민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올해 현재까지 공원에 투자한 주요 시설사업은 사책로개선 2개소 2억원, 화장실 신출 2개소 4억원, 어린이공원 6개소 정비 7억원, 공원노후시설보수 및 정비 6억원, 근린공원 2개소 정비 4억원 등 총 23억원이 집중 투입됐다.

특히 사라봉공원 산책로 4.16km 구간의 이용객 수가 많아짐에 따라 산책로 입구에 야외헬스형 체육시설을 설치했다.

또 도두봉공원은 올해 산책로 1.6km, 전망대 2개소를 설치, 산책코스와 생태학습체험장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산책코스에 계단을 없애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이용객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시는 밝혔다.

시 관계자는 “산재된 도시공원과 어린이 공원에도 현대화된 운동시설과 탄성바닥재시설을 정비함은 물론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화장실, 음수대, 편의시설 등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선다”고 했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