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이도2동주민센터(동장:강철수)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문정수) 공동으로 남모르게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하반기 숨은선행자 발굴에 나섰다.

이도2동에 따르면 평소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보이지 않은 곳에서 훈훈한 선행을 행하거나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숨은 선행자를 찾아내어 이번 11.27일 제주교육박물관 대강당 솜씨자랑 작품발표회시 선행패를 수여키로 하고 11.20일까지 추천접수를 받는다

선발기준은 이도2동 관내에 3년이상 거주자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면서 타인의 귀감이 되는 동민으로서 남을위해 선행을 베풀어오고 있는 동민이다.

대상자추천 방법은 각 자생단체장이나 마을회장, 아파트자치회장을 비롯하여 동민 20명이상의 연대서명으로 대상자를 추천 하도록 하고 있다.

각 자생단체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표창대상자가  선정되면 자생단체회원등 많은 동민들 앞에서 동장과 주민자치위원회 공동의 선행패가 주어지고 숨은 선행을 홈페이지와 언론에 홍보하여 동민들의 본보기로 널리 알리게된다.

이도2동에서는 지난 5.31일 상반기 숨은 봉사자인 도남오거리 식당 대표 안재기씨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바 있다.

강철수 이도2동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받는 남을위해 남달리 봉사하는 선행 숨은 일꾼을 발굴함으로서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함께사는 행복한 이도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