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녕고가 수학.영어 심화과목 시범학교로 선정됐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7일 심화과목 시범학교로 남녕고 등 전국의 일반고 74곳을 선정했다.

이 제도는 대학에서 들을 과목을 먼저 배우는 방식으로, 이 과정을 들으면 내년부터 생활기록부에 ‘이수’ 여부가 기록된다. 올해 고 2년생이 치르는 2012학년도 대학 입시부터는 이수 여부 기록이 중요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교과부에 따르면 시범학교들은 올해 2학기부터 수학·영어 과목에 대해 우수학생을 위한 심화반과 학력이 뒤떨어지는 학생을 위한 기초반을 운영하게 된다.

심화과목은 고급수학·심화영어·영어청해·영어작문·영어회화·영미문화권 등 현재 특목고에서 개설한 전문교과 과목 위주로 구성된다. 시범학교는 심화과정을 고 1~3년생들에게 자율적으로 실시하면 된다.

교과부는 이번에 선정된 시범학교를 모두 자율학교로 지정해 학교장이 교과과정을 자유롭게 편성토록 할 방침이다.

올해는 일단 방과후 학교나 계절학교 형태로 실시하고 내년부터는 정규 교과 과정으로 운영한다. 시범학교에는 매년 1억여원이 지원되며 내년에 20여 개교를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교과부는 또 내년부터 심화과목으로 ‘대학과목선이수제(UP: University-level Program)’ 표준교육과정도 가르칠 수 있도록 했다. UP 표준교육과정에는 미적분학·일반화학실험 등 대학에서 가르치는 수학·과학 과목이 포함돼 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