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입 수시모집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제주도교육청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와 공동으로 오는 7-8일 양일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 및 전시실에서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1학년도 수시 대학진학상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시 진학상담박람회는 제주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수시모집 대비 진학상담박람회로 9월8일부터 2011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됨에 따라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수시 전형방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대입 수시모집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부와 2부로 나누어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1부에서는 2011 대입 수시모집 입시설명회가 개최된다. 

7일 오후 2시부터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입시설명회에는 '2011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대비 방안'이라는 주제로 최진규 강사(대교협 대입상담콜센터 대표강사), '수시모집 대비 방안 및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김재원 강사(대교협 대입상담콜센터 대표강사), '연세대학교 수시모집 전형방법 안내'라는 주제로 김태연 교수(연세대 입학처 부처장)가  나서 수시모집의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2011 대입 수시모집 진학상담(1:1 상담)이 이루어진다. 상담은 도내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학생문화원 전시실에서 실시된다.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 신청은 마감되었지만, 박람회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 수시모집 상담에는 도교육청 소속 대입상담교사단 20명이 상담원으로 참여한다. 대교협 대입상담콜센터에서 개발하여 제공하는 2011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상담프로그램과 전년도 대입 수시전형 제주지역 통계자료 등을 활용하여 상담활동이 이루어짐으로써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수시모집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관련 정보도 제공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리적으로 대입 정보 수집에 취약한 제주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시 대학진학상담박람회를 통해 최신의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 및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효과적인 진학상담 및 입시설명회를 통해 대입 수시전형 준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