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제주도당이 19일 삼매봉 공원조성사업에 대해 시민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삼매봉 공원 추진위' 구성을 통해 재추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진보신당은 "특혜 의혹에 시달려온 ‘삼매봉공원근린공원조성사업’(이하 조성사업)이 최종고시를 앞두고 있다"며 "삼매봉공원 조성은 계획안이 9차례나 변경하는 진통을 겪어왔고 특혜의혹에 제기된는 속에서 사업이 전격 시행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주장했다.
 
진보신당은 "삼매봉공원이 서귀포 시민의 휴식.문화광장이 돼야 하며, 생태공원을 조성돼야 한다고 일관되게 주장해 왔다"며 "절차상으로나 내용상으로 하자가 있는 조성사업은 즉각 중단되고 원점에서 재논의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진보신당은 "김태환지사 선거대책본부장이었던 특정인의 사유지에 음식점 등 휴게 편익시설을 집중적으로 배치하는 특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지난 10월 행정 대집행이라는 초강력한 법적 수단을 동원하여 10년 동안 무허가 영업행위를 해온 불법 시설물에 대한 강제철거를 시도하기도 하던 행정이 돌연 그 자리에 각종 특혜를 주며 합법적인 건축물을 지어주겠다고 발 벗고 나서는 것은 누가 봐도 납득하기 어려운 조치"라고 주장했다. 
 
진보신당은 "각종 특혜의혹에 앞장서온 관련공무원들을 문책할 것을 요구한다"며 "아울러 도지사는 특혜의혹에 대한 진실을 즉각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진보신당은 "서귀포시민, 행정, 시민사회단체 그리고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가칭 ‘삼매봉 공원조성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에 대한 논의를 원점에서 재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