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JDC글로벌아카데미] (24) 김효석 공주영상대 교수

   
성공을 부르는 ‘유쾌한 대화법’의 전도사, 김효석 공주영상대 교수가 스물네 번째 서귀포JDC글로벌아카데미 강연자로 초청됐다. 8일 오후 7시 서귀포시 평생학습센터에서 강연을 갖는다.

김 교수는 평화방송국 아나운서와 CJ홈쇼핑 쇼호스트 팀장을 거쳤을 정도로 화려한 입담을 자랑한다.

김 교수는 그러나 화려한 언변이 곧 유쾌한 대화로 이어지지는 않는다고 강조한다. 좋은 대화란 자신의 말을 늘어놓는 것보다도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자세가 더 중요한 법이다.

여기에 상대방 말의 요점을 알아듣고 연역적으로 응답해 주는 ‘센스’까지 더해지면 유쾌한 대화가 만들어 진다.

김 교수는 또 칭찬을 아끼지 않는 ‘기분좋은 아부’ 역시 대화의 행복 도파민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고 귀띔한다.

김 교수는 현재 김효석에듀컨설팅 원장, 사랑의쌀 나눔 운동본부 운영위원, (사)한국강사협회 상임이사, 하늘미디어 주식회사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저서로는 ‘카리스마 세일즈 화술’, ‘세일즈 전사로 다시 태어나기’, ‘카리스마설득화법’ 등이 있다.

2010 서귀포시 JDC글로벌아카데미는 서귀포시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와 탐라대학교가 주관하며 총 30회의 강좌로 운영되고 있다.

강연문의=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064-797-5596. 서귀포시 064-760-2261. 제주의소리 064-711-7021.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