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이 정당 후원 전교조 교사에 대해 지난 29일 마라톤 회의 끝에 '징계 연기'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이 교육과학부의 압력에 더 당당해질 것을 제주도교육청에 촉구했다.

민노당 제주도당은 30일 발표한 성명에서 “도 교육청이 도민들의 압도적인 반대여론에도 불구하고 징계절차를 강행해 징계위원회를 개최한 것은 도민들에 대한 배신행위이자, 도민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교과부를 섬기겠다는 표현”이라고 비난했다.

민노당 제주도당은 “징계위원회에 회부한 교사들은 단지 민노당에 당시 법적으로 허용되었던 범위 안에서의 소액을 후원했던 것이 파면.해임의 이유”라면서 “이런 굴종의 결과가 제주교육 발전에 , 도교육청에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하다”고 성토했다.

특히 민노당 제주도당은 “정치적 부담을 가진 교육감은 자리를 피해버리고, 징계를 담당한 부교육감은 곤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면서 ‘할 말이 없다고’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었다”면서 “전국적으로 교원징계위로 시끄러웠던 이날, 제주에서는 눈치보기식으로 징계위를 연기해버렸다. 일단 피하고 보자는 식의 무책임한 자세”라며 이날 ‘징계 연기’ 결정은 근본적 해결이 아닌 미봉책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이에 민노당 제주도당은 “제주도교육청은 ‘교육자치’를 실행할 수 있는 자세를 보여줘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선 교육감이 먼저 부당징계에 요구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표현하고 해당교사들을 지켜내는 모습을 제주도민들에게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