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춘보)에서는 11일 주민자치센터에서 전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회의를 개최, 올해 주민자치위원회 주요활동 방향 설정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확정하고 주민주권 원리에 따른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 해 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여 나기기로 결의했다.

 또한, 제4기 표선면 주민자치위원회 출범과 함께 지금까지의 추진실적의 철저한 분석과 함께 지역현안을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해결 해 나가는 주민참여 조정은행 운영 확대 등 한 단계 성숙한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표선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본 회의에 앞서 대한민국의 보물섬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을 기원하는 전화투표를 실시하고, 전 주민의 적극적인 투표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앞장 서 나가기로 했다.

 서귀포시를 누구나 찾고 싶은 명품교육도시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서귀포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육발전기금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금을 기탁키로 의결하는 등 기관단체·기업·주민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교육기반 구축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조성의 필요성 등을 적극 홍보하여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표선면 주민자치위원회에는 소외계층을 끌어안고 공정한 사회 구현을 함께 열어나가는 다양한 시책을 개발 시행하고 전 주민이 참여하는 지역발전전략 수립을  통해 살기좋은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집중 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의소리>

<서귀포시 표선면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