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경관 위해서라면...제주도, QR코드-비즈링서비스 통해 홍보
7대경관 위해서라면...제주도, QR코드-비즈링서비스 통해 홍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7대 자연경관 홍보 공식 QR코드.
세계7대 자연경관에 도전장을 던진 제주도가 모바일 홍보를 부쩍 강화한다.

제주도는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세계7대 경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세계7대 자연경관 홍보 공식 QR코드(Quick Response Code)를 제작해 18일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QR코드는 흑백 격자무늬 패턴의 2차원 바코드. 일반 바코드에 비해 다양한 정보 수록이 가능한 신기술 서비스로 활용분야는 각종 홍보 인쇄물, 명함, 옥외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다.

이번에 제작된 공식 QR코드는 제주가 세계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기를 기원하는 전 국민의 염원과 대한민국의 뜨거운 열정을 사각형의 주황색 코드 안에 표현했다. 청색의 한라산 배경은 세계로 뻗어 나가는 미래지향적인 제주의 희망을 형상화했다.

도민 누구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도정을 직접 홍보할 수 있도록 제주도 홈페이지(http://jeju.go.kr)를 통해 QR코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운로드 받은뒤 개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웹사이트 등에 게시하거나 개인명함, 인쇄물, 광고판 등의 인쇄용으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QR코드 이미지 서비스 위치는 제주도 홈페이지(제주넷)→열린행정→도정홍보→QR코드 안내 순서를 따르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스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제주7대 자연경관 홍보 QR코드를 스캔하면 제주넷 모바일 홈페이지(m.jeju.go.kr)로 연결되어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 투표방법과 투표안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화 투표(001-1588-7715로 통화연결)나 인터넷 투표(http://www.n7w.com)에 바로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주소개, 제주올레, 시험정보 등 도정 소식을 서비스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제주도는 21일부터 휴대전화 비즈링서비스(Bizring Service)를 통해서도 세계7대 자연경관 홍보를 벌이기로 했다.

비즈링서비스는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전화 통화 연결음에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들려줘 짧은 순간에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홍보 방식.

제주도와 행정시의 7000여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종전 '따르릉'이나 '노래' 등 대신 세계7대 자연경관 홍보 내용을 들려준다는 것이다.

비즈링 내용은 20초 내외로 '저에게 전화하듯이, 세계7대 자연경관 투표에 함께 참여하십시오. 001-1588-7715를 누르고 영어멘트 후 삐 소리가 나면 다시 7715번을 눌러 주십시오. 제주와 대한민국의 미래가 바뀝니다'로 정했다. <제주의소리>

<김성진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