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개발 활성화 위해 당근-채찍 동원...현장행정 강화

제주도가 관광개발 활성화를 위해 당근과 채찍 전략을 구사한다. 이른바 잘 되는 사업장에는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되 허가만 받아놓고 추진의지가 없는 곳에는 사업 취소도 불사하겠다는 것이다.

제주도는 개발사업시행승인을 얻어 운영, 공사, 절차이행중인 36군데 사업장에 대해 시행사와 시공자, 감리자, 행정이 함께하는 현장행정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위해 5명으로 현장 지도반을 편성했다.

중점 추진 사항은 사업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행정지원 방안을 검토해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장은 계획기간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게 독려하고, 부진한 사업장에 대해선 문제점을 보완하기로 했다.

특히 개발사업시행 승인조건 이행, 예정 공사기간 준수 여부, 선보전 후개발 기조에 맞게 환경영향평가 협의 내용 이행 여부를 종합 점검한다. 

또 사업자의 자율성을 최대한 존중해 행정의 간섭은 가급적 배제하되, 행정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과감한 지원을 펴기로 했다.

아울러 유원지로 개발되고 있는 26군데 사업장은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하여금 전반적인 추진실태를 점검토록 했다.

박홍배 국제자유도시과장은 "사업시행자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검토해 자금난 등을 겪고있는 사업장에는 투자유치 대책 등을 강구하되 승인조건 미이행 등 추진의지가 없는 사업장에 대해선 경고, 취소 등의 행정처분을 배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주의소리>

<김성진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