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시온 'Enjoy Your Premium' MICE UCC 공모전 대상

제주MICE의 매력적인 모습을 담은 영상을 찾아나섰던 ‘2010 MICE UCC 공모전’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커뮤니시온의 ‘Enjoy Your Premium’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해 승마, 골프, 크루즈 여행 등 인센티브 투어 최적지 제주를 세련된 영상미로 선보였다.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내는 재미와 흥미를 갖췄고 아이디어나 창의적인 측면에서 UCC다웠다. 표현력이 좋았고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UCC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MICE 최적지' 제주를 홍보하는 것이 최종 목적. 하지만 제작된 결과물만을 평가하던 기존 UCC 공모전과 달리 ‘2010 MICE UCC 공모전’은 제작 ‘과정’에도 비중을 두고 평가했다.

UCC를 만드는 동안 '바이럴마케팅', 즉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제작 일지 등을 쓰면서 자연스럽게 'MICE 제주’를 홍보하는 것이다.

대상 수상팀은 팀 블로그와 트위터 활동에서도 돋보였다는 판단이다. 스페인어로 ‘소통’을 뜻하는 커뮤니시온은 블로그 이웃 101명, 트위터 팔로워 6382명 등으로 ‘팀 미션’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 MICE UCC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커뮤니시온의 'Enjoy Your Premium' 일부. ⓒ제주의소리

이외에 MICE상에는 고팡의 ‘JEJU MICE, Wonderisland’ Messenger상에는 NICE MICE의 ‘Paradise in JEJU’, UCC상에는 돌하르방일어서의 ‘Walk and Work with JEJU Island’, 인기상에는 AVEN의 ‘BETTER than better’, Studio403의 ‘jejumice 지질공원 테마여행’, 제주육감의 ‘제주 MICE, 육감으로 즐기다’가 뽑혔다.

작품 선정 기준은 창의성, 홍보가능성, 작품완성도, 주제적합성에 기준을 두고 심사가 이뤄졌다.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은 제출된 응모작 가운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 대상 1팀에 상금 500만원, MICE상 1팀에 상금 200만원, Messenger상 1팀에 상금 200만원, UCC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인기상 3팀에 상금 50만원을 상장 및 수상 증명서와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MICE산업 홍보영상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jeju)를 통해 볼 수 있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