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현 전 총경 아들 승범씨 간부후보로 경위 임용...동생은 경사

▲ 김두현 전 경정, 김승범 경위, 김승환 경사ⓒ제주의소리
제주경찰에 3부자 경찰이 탄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찰청은 13일 오전 충남 아산 경찰교육원 차일혁홀에서 제59기 경찰 간부후보생 임용식을 가졌다.

이날 임용식에서 제주출신 김승범 경위가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며 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 김 경위의 아버지는 총경으로 명예퇴직한 김두현(59) 전 동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 동생은 김승환(30) 경사로 제주경찰청 홍보실에 근무하고 있다.

아들들이 아버지의 뒤를 이어 경찰에 차례로 입문한 것. 김 전 과장은 1975년 순경으로 경찰에 투신해 공항경찰대장, 동부경찰서 경무과장, 생활안전과장을 역임하고, 지난해 2010년 총경으로 명예퇴직했다.

동생 김승환 경사도 대학을 졸업하고 2006년 순경으로 경찰에 입문하고, 올해 경사로 승진하는 등 6년차 경찰 생활을 이어오고 있다. 김 경위는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 간부후보시험에 합격 뒤늦게 경찰의 길에 들어섰다. 

아들들이 자신의 뒤를 이어 경찰을 하게 되자 김 전 과장은 "내가 경찰을 하라고 한 것도 아닌데 아이들이 자원해서 한 것"이라며 "부모 입장에서 국민의 편에서 봉사하고, 국가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경위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의 모습을 보면서 경찰의 꿈을 키워 왔다"며 "현장에 나가서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봉사하는 경찰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경위는 이날 경위로 임용되고, 서울경찰청 소속으로 발령됐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