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교체 적임자” 40대 기수론 든 강창수
“세대교체 적임자” 40대 기수론 든 강창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수 (사)청년제주 이사장, 4.13총선 출마 선언…현역·당내 경쟁자 비판‘No’ 조용한 회견

1.jpg
▲ 강창수 청년제주 이사장(전 제주도의회 의원)은 2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민의 심부름꾼이 되겠다”며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제주의소리
강창수 청년제주 이사장(전 제주도의회 의원)2일 내년 413일 치러지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창수 이사장은 이날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민의 심부름꾼이 되겠다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앞서 강 이사장은 지난달 14아껴놓은 제주, 아껴놓을 제주출판기념회를 통해 워밍업을 한 상태. 당시 출판기념회는 성황 속에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이번 출마 기자회견은 4.13본선으로 가기 위한 시간표에 따른 두 번째 이벤트인 셈이다.

이날 강 이사장은 말을 최대한 아꼈다. 본인이 넘어서야 할 현역 의원에 대해서도, 공천경쟁을 벌여야 하는 당내 다른 예비후보들에 대한 험담은 일절 하지 않았다.

강 이사장이 전면에 내세운 건 세대교체’, ‘소통’, ‘나눔과 봉사였다.

먼저 그는 세대교체와 관련해 야당의원이 전부인 지금의 구도로는 산적해 있는 제주의 현안을 해결하기에 힘이 매우 부족하다. 야당 의원들이 잘못했다는 것이 아니라며 제주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내의 정치적 균형이 필요하고, 당을 떠난 협력의 자세가 필요하다. 도지사를 중심으로 세 명의 의원이 똘똘 뭉쳐야 1%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특히 지난 지방선거에서 도민들은 세대교체를 명분으로 50대의 젊은 도지사를 선택했다. 지금 도민사회에서 4.13총선에서 꼭 세대교체가 이뤄져야 한다는 여론이 팽배하다‘40대 기수론을 들고 세대교체의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제주미래 비전과 관련해서는 이미 아껴놓은 제주, 아껴놓을 제주출판기념회에서 많은 얘기를 풀어놨었다. 다만, 개발과 관련해서는 속도조절필요성을 강조했다.

강 이사장은 제주의 개발을 통한 발전과 인구 유입은 필요하다고 전제한 뒤 다만, 수용력의 한계를 고려해 도민의 행복에 부합하는 개발과 인구증가여야 한다이를 위해서는 조금은 아끼고 천천히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옛말을 되새겨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도민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동의를 구하는 소통이 더욱 필요하고 소중하다. 이 역할을 제가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1.jpg
▲ 강창수 이사장. ⓒ제주의소리
사회지도층의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강조하기도 했다. 사단법인 청년제주를 만들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그의 삶의 궤적과도 맞닿아 있다.

그는 지금 제주에는 소득의 양극화, 범죄율 증가, 개발과 환경보전에 대한 갈등으로 공동체가 아파하는 모습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이러한 갈등을 해결하고 도민이 행복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눔과 봉사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눔과 봉사를 제주사회의 지도층이 앞장서서 실천해야 한다. 그래야 도민이 하나 되는 행복한 제주를 만들 수 있다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 그리고 꼭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강 이사장은 구체적인 제주발전에 대한 비전과 공약은 예비후보 등록 이후에 제시하겠다며 ‘4.13총선 시간표 3을 예고했다.

서귀포시 대정이 고향인 강 이사장은 오현고, 제주대(법학과),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겸임교수로 활동하다 새누리당 비례대표로 제9대 제주도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4
뜨겁네 2015-12-08 01:16:54
이정도 댓글은 처음보는거 같네요... 이렇게 뜨겁고 젊은 사람이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식은 정치보단 뭘 해도 이목이 집중되는 뜨거운 정치가 나을거 같네요

그래야 비판도 확실하고 칭찬도 확실해지니까요
182.***.***.13

40대도 늙엇다 2015-12-04 21:17:21
40대도 나이좀 많은거 같은데 우리나라 정치의 미래를 위해 30대에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지금 국회의원들 보면 20-30대에서 시작한사람들 많은거 같은데 요즘은 나이많은사람 밖에 안나옴..
122.***.***.145

포청천 2015-12-04 15:58:44
투지진흥지구 허가 받은 후 각종 세금 감면 받아 놓고 중국에게 부동산 매각하여 시세차익 노리는 경제적 비도덕성 즉 먹튀는 어떻게 설명 할 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눔과 봉사? 비 도덕성으로 돈 벌어서 나눔 행사 아무리 해면 누가 알아 주랴? ㅉㅉㅉ
211.***.***.227


화이팅 2015-12-02 17:09:28
저는항상 응원하고있습니다
175.***.***.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