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만의 독특한 매력 발산! 테마여행상품 공모
제주만의 독특한 매력 발산! 테마여행상품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관광협회, 417일까지 공모새로운 관광흐름에 맞춘 테마여행상품 개발 지원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가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견인할 고부가가치 테마여행상품 공모를 추진해 도내 전문여행업계를 집중 육성한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오는 417일까지 제주만의 매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테마여행상품 공모를 진행한다. 올해는 외국인 및 내국인 2개 분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에는 도내에 본점 소재를 둔 여행업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여행상품 선정을 위해 관광관련 전문가들로 평가위원회를 구성, 사업자의 수행능력 상품의 경쟁력 상품 운영계획 등을 감안해 평가할 계획이다.

선정된 여행상품들은 판로 개척과 관광객 모객 촉진에 필요한 광고비, 현지 세일즈 활동비, 모객 인센티브 등을 지원받게 된다.

외국인 대상 테마여행상품의 경우 중화권,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지역을 대상으로 레저스포츠(낚시, 마라톤, 사이클 등), 문화·전통(미식, 웨딩 등)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다.

상품의 구성요건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고려해 1일 이상의 체험일정, 공영 및 사설관광지 필수, 전 일정 쇼핑 3회 이내, 3성급(1)이상 호텔 투숙 등을 갖춰야 한다.

내국인 대상 테마여행상품은 이벤트 활용 관광상품, 제주 유배길·순례길 연계 전통문화 관광상품, 레저스포츠 연계 관광상품, 공정관광·복지관광 등 공익성을 추구하는 관광상품, 기타 특정테마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공모한다. 3개 상품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관광협회 관계자는 올해는 외국인 부문까지 테마여행상품을 확대했다제주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수목적관광(SIT) 상품을 개발, 저가관광지로 인식되고 있는 제주를 고부가가치 관광지로 한 단계 도약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관광협회 홈페이지(http://visitjeju.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64-741-8794, 87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