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구성협회 공식 출범
제주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구성협회 공식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주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구성협회(블록체인협회)’가 6일 공식 출범했다.

사단법인 블록체인협회는 이날 오후 6시 제주칼호텔에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초대 회장은 김명만 전 제주도의원이 맡았다.
 
김 회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모든 산업이 변하고 있다. 광범위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술 분야다. 협회 차원에서 인프라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 인력 양성과 함께 스타트업 지원,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하겠다. 해외 선진 교육과정을 본받아 기업과 정부기관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인 자격제도를 개발해 취득·유지관리 등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제주블록체인 특화단지 조성사업도 추진하겠다. 선도적으로 스마트시티 조성에 나선 세계 기업과 정부와 네트워크를 구성, 기술협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김수완 블록체인협회 이사의 ‘블록체인 그리고 스마트시티’, ‘크립토밸리 펀드조성 사업’, ‘비트 아일랜드’ 등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블록체인협회는 (재)월튼블록체인연구교육원, 중국증권행정연구원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조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들은 MOU를 통해 △블록체인 및 스마트시티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제주도 내 블록체인 및 스마트시티 산업 활성화 도모 △블록체인 및 스마트시티 관련 R&D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
강한남 2019-03-07 15:11:51
그들은 과연 블록체인에 대해서 알기나 하고 말하는 걸까? 그냥 4차산업에서 말하는 거라고 해서...뭘하든 잘알고나 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도민의 삶과 밀접한 일들을 했으면 좋겠다. 우리가 20년가까이 정보기술과첨단기술을 외쳐댔지만 아까운 세금만 쓰고 제품하나 없는 상황을 겪었는데.. 왜 그런거 되짚어보지도 않고 또 새로운 거라고 하겠다는 건지..기존꺼라도 잘살려고 노력은 안하고... 전기차, 디지털콘텐츠, 농수축산정보화, 텔레메틱스, 풍력에너지, 지능형교통정보시스템 등...이루 헤아릴수없이 많은 사업을 하면서 변죽만 두들기고 소외되고, 개발제품은 하나도 없고, 만들어도 안쓰고...이제 좀 그만하시죠...도민 우롱하는 첨단기술놀이!!!
14.***.***.105

뜬 구름잡는 인생 2019-03-07 10:04:14
전 세계적으로 경제 전문가들도 비트코인에 대하여 의구심을 갖고 있는데
전국 수석 출신인 도지사가 메 달리는 이유는 뭘까?

도지사 두 번이나 하면서 실적이라곤 제주도 자연을 파괴한 것 뿐.

내가 했나요? JDC가 했지.
그래도 내가 잘 한 것도 있어요.
240페이지짜리 버스 노선표 들고 다니면 제주 대중교통 편해요.

이거해도 실패, 저거해도 실패, 되는게 없으니 코인놀음에 걸고
광운대에 가서 동영상 하나 남기자. 그러면 대선도 노려볼 수 있다.
- 제주 블록체인요?- - 그거 내가 만들었습니다! -

도지사야 그렇다치고 저기 회장께선 블록체인에 대하여 진실을 설명할까?
자! 골라잡아 보셔요.
- Blockchain- -Bitcoin- -Ethereum-
122.***.***.34


문재앙 2019-03-07 08:48:48
4차산업혁명은 인공지능(머신러닝)이지 무슨 블록체인이냐? 또라이들이 세금을 낭비하네
98.***.***.98